음악의 교육의 시작은 어떤 방법으로~?
학교가, 앞으로 일생동안 어린아이의 영혼을 활짝 열어 놓을 '음악' 이라는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학교에서 배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억지로 불려지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여야 한다. 그리하여 학생들이 좋은 음악을 갈망하도록 서서히 이끌어 가는 것이고, 그 갈망이 일생 동안 남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음악에 참여하게끔 동기를 유발하는 방법은 바로 '다같이 노래부르기'에 있으며 노래부르기와 함께 음악게임 그리고 춤들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음악 참여가 이루어져야 한다.
코다이 음악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은 그야말로 음악의 문이 아름다움을 향해 활짝 열려 있는 수업이다. 아이들을 한결같이 존중하는 선생님들의 태도와 음악의 즐거움에 흠뻑 빠진 아이들 이 아름다운 인간관계로 수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음악지도에 있어서 다루는 음악과 들려주는 곡은 예술적으로 가치가 있어야 하며 교육적으로도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이들이 성장한 후에 좋지 못한 음악을 접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항상 최고의 음악을 접하게 하여야 한다. 어린 아이들에게 들려진 좋은 음악은 일생 동안 아이들의 머릿속에 남아서 아름다움의 추억을 일으킬 것이다. 정서적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음악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좋은 음악만이 어린이나 초보자들에게 귀를 훈련시키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듣는 음악은 음악의 시작과 노래부르기의 중요성을 말해주고 있습니다.